비밀번호

강다니엘,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 커뮤니티2 홈페이지 넷퓨

  • 구름많음속초14.3구름많음북춘천22.3구름조금철원22.6구름많음동두천25.2구름많음파주25.7흐림대관령7.4구름많음춘천21.6맑음백령도13.8구름조금북강릉14.0구름많음강릉14.5흐림동해15.1구름많음서울25.6구름조금인천22.5구름많음원주23.5비울릉도13.9흐림수원22.7흐림영월18.3구름많음충주17.8구름많음서산20.1흐림울진13.7비청주18.0비대전16.2흐림추풍령13.8흐림안동16.5흐림상주15.0비포항14.4흐림군산18.3비대구14.7비전주18.7비울산13.6흐림창원15.6비광주17.4흐림부산14.8흐림통영15.3비목포17.1흐림여수15.4흐림흑산도13.6흐림완도16.1구름많음고창17.6흐림순천15.3흐림홍성19.3흐림서청주16.6비제주17.8구름많음고산17.3구름많음성산17.0흐림서귀포19.1흐림진주15.1맑음강화20.9구름많음양평22.6구름많음이천22.0구름많음인제17.8구름많음홍천21.7흐림태백8.7흐림정선군14.2구름많음제천18.5흐림보은15.5흐림천안17.8흐림보령18.9흐림부여18.1흐림금산15.1흐림세종17.0흐림부안17.9흐림임실17.0흐림정읍17.9흐림남원17.1흐림장수15.5흐림고창군17.7흐림영광군18.1흐림김해시14.6흐림순창군17.0흐림북창원16.1흐림양산시15.0흐림보성군16.0흐림강진군16.2흐림장흥15.9흐림해남16.8흐림고흥15.7흐림의령군15.9흐림함양군15.4흐림광양시15.0흐림진도군16.4흐림봉화15.6흐림영주16.5흐림문경15.7흐림청송군14.9흐림영덕13.7흐림의성15.7흐림구미15.4흐림영천14.9흐림경주시13.7흐림거창14.2흐림합천14.8구름많음밀양15.6흐림산청14.6흐림거제14.9흐림남해15.0흐림북부산15.7
  • 2024.04.29(월)

음악HOT ~ 한 음악소식을 전달합니다.

강다니엘,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강다니엘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왕좌를 차지했다.

 

20210420210746-21235.png


강다니엘의 신곡 ‘Antidote(안티도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6주차 집계 기간 (4월 11일 ~ 4월 17일) 동안 2,977만 뷰를 기록하며, 컴백과 동시에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Antidote’ 뮤직비디오는 발매 11시간 여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종전 자체 최고 기록을 다시 한번 갈아치웠다.

지난 2월 ‘PARANOIA’로 49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달성한 기록을 이번 ‘Antidote’로 약 38시간 단축시킨 것이다.

현재 강다니엘을 포함하여 53팀의 케이팝 아티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케이팝 팬덤 앱 블립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Antidote’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당일 자정 0시부터 1시간 동안 약 184만 3천 뷰가 증가했다. 이는 평균적으로 1분에 30,723명이 시청한 수치로, 이 역시 자체 최고 기록이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강다니엘은 ‘PARANOIA’ 발매 이후 또 한 번 성장했다”며 “2개월 사이에 조회수 증가 속도는 약 4.5배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강다니엘의 계속된 성장세를 증명하듯,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가파른 증가량을 보이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PARANOIA’ 발매 당시 411만 명이던 팔로워는 2개월 사이 428만 명으로 총 17만 명 껑충 뛰었다”며 “아직 인기의 정점이 아닌 계속해서 성장 중인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샤이니의 신곡 ‘Atlantis(아틀란티스)’ 뮤직비디오가 1,517만 뷰를 기록하며 3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2,093만 뷰)를 비롯해 로제의 ‘Gone(곤)’(1,250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64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11만 뷰), 로제의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696만 뷰),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 Desiigner)’(672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659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656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589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본 게시물은 커뮤니티2 홈페이지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게시물은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5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