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방탄소년단 3주만에 1위 등극 - 커뮤니티2 홈페이지 넷퓨

  • 맑음속초11.9맑음북춘천17.9맑음철원17.5맑음동두천20.2맑음파주19.5흐림대관령7.0맑음춘천17.8맑음백령도10.6맑음북강릉10.4구름조금강릉12.5흐림동해13.3맑음서울21.5맑음인천18.7흐림원주21.0비울릉도13.2맑음수원19.5흐림영월15.0흐림충주16.7맑음서산17.5흐림울진12.7비청주17.2흐림대전15.6흐림추풍령13.6흐림안동15.0흐림상주14.6구름많음포항14.5흐림군산17.6흐림대구14.8비전주16.8박무울산13.0흐림창원15.2흐림광주16.4흐림부산14.4흐림통영14.4비목포16.4비여수14.7안개흑산도13.9흐림완도15.8흐림고창15.4흐림순천15.0구름조금홍성17.4흐림서청주15.4비제주16.1흐림고산16.6구름많음성산16.3구름많음서귀포18.0흐림진주14.5맑음강화17.3구름많음양평20.5흐림이천19.3맑음인제13.5맑음홍천17.2흐림태백8.4구름많음정선군11.5흐림제천15.5흐림보은14.9흐림천안16.9맑음보령17.7흐림부여17.1흐림금산14.7흐림세종16.6흐림부안16.0흐림임실15.8흐림정읍16.0흐림남원15.6흐림장수14.2흐림고창군16.1흐림영광군15.0흐림김해시15.1흐림순창군16.0흐림북창원15.3구름많음양산시15.1흐림보성군15.6흐림강진군15.6흐림장흥15.6흐림해남16.0흐림고흥15.1흐림의령군15.1흐림함양군14.3흐림광양시15.0흐림진도군16.2흐림봉화13.9흐림영주15.5흐림문경14.7흐림청송군13.6흐림영덕13.6흐림의성14.8흐림구미15.3구름많음영천14.0흐림경주시13.9흐림거창13.4흐림합천14.6흐림밀양15.7흐림산청13.7흐림거제14.2흐림남해14.8구름많음북부산15.7
  • 2024.04.29(월)

음악HOT ~ 한 음악소식을 전달합니다.

방탄소년단 3주만에 1위 등극

방탄소년단이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왕좌를 차지하며, 식지 않는 영향력을 입증했다.

20210330154230-66766.png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3주차 집계 기간 (3월 21일 ~ 3월 27일) 동안 1,829만 뷰를 기록하며, 약 3주만에 다시 1위의 자리를 되찾았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7개월 차에도 일 평균 261만 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금의 추이라면 14일 내로 10억 뷰를 달성하며 케이팝 그룹 최단 기록을 경신할 것”이라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의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지난 한달 동안 방탄소년단에게는 약 10억3백만 건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3.2%로 높은 비중을 보였고, 인도네시아가 8.4%, 인도가 7.7%, 멕시코와 미국이 각각 7.2%, 6.7%의 높은 비율을 보였다. 동남아시아를 넘어 아메리카 대륙 모두에서 인기 있는 방탄소년단의 위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아이유의 ‘라일락(LILAC)’ 뮤직비디오가 1,034만 뷰를 기록하며 5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을 점령한 대세 아이돌들의 활약 역시 눈에 띄었다. 펜타곤의 ‘DO or NOT’(두 올 낫)은 1,617만 뷰를 기록하며 3위에 안착했다.

퍼플키스의 ‘Ponzona’(폰조나)는 1,043만 뷰를 기록하며 10계단 상승해 4위에, 이어 미래소년의 ‘KILLA(킬라)’ 역시 998만 뷰를 기록하며 무려 18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라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로제의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1,829만 뷰)를 비롯해 위클리의 ‘After School(애프터 스쿨)’(962만 뷰), 제시의 ‘어떤X (What Type of X)’(770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57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99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570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본 게시물은 커뮤니티2 홈페이지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게시물은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5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