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블랙핑크 '로제', 타이틀곡 아닌 수록곡 ‘Gone’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 커뮤니티2 홈페이지 넷퓨

  • 맑음속초11.9맑음북춘천17.9맑음철원17.5맑음동두천20.2맑음파주19.5흐림대관령7.0맑음춘천17.8맑음백령도10.6맑음북강릉10.4구름조금강릉12.5흐림동해13.3맑음서울21.5맑음인천18.7흐림원주21.0비울릉도13.2맑음수원19.5흐림영월15.0흐림충주16.7맑음서산17.5흐림울진12.7흐림청주17.2흐림대전15.6흐림추풍령13.6흐림안동15.0흐림상주14.6구름많음포항14.5흐림군산17.6흐림대구14.8흐림전주16.8박무울산13.0흐림창원15.2흐림광주16.4흐림부산14.4흐림통영14.4비목포16.4비여수14.7안개흑산도13.9흐림완도15.8흐림고창15.4흐림순천15.0구름조금홍성17.4흐림서청주15.4비제주16.1흐림고산16.6구름많음성산16.3구름많음서귀포18.0흐림진주14.5맑음강화17.3구름많음양평20.5흐림이천19.3맑음인제13.5맑음홍천17.2흐림태백8.4구름많음정선군11.5흐림제천15.5흐림보은14.9흐림천안16.9맑음보령17.7흐림부여17.1흐림금산14.7흐림세종16.6흐림부안16.0흐림임실15.8흐림정읍16.0흐림남원15.6흐림장수14.2흐림고창군16.1흐림영광군15.0흐림김해시15.1흐림순창군16.0흐림북창원15.3구름많음양산시15.1흐림보성군15.6흐림강진군15.6흐림장흥15.6흐림해남16.0흐림고흥15.1흐림의령군15.1흐림함양군14.3흐림광양시15.0흐림진도군16.2흐림봉화13.9흐림영주15.5흐림문경14.7흐림청송군13.6흐림영덕13.6흐림의성14.8흐림구미15.3구름많음영천14.0흐림경주시13.9흐림거창13.4흐림합천14.6흐림밀양15.7흐림산청13.7흐림거제14.2흐림남해14.8구름많음북부산15.7
  • 2024.04.29(월)

음악HOT ~ 한 음악소식을 전달합니다.

블랙핑크 '로제', 타이틀곡 아닌 수록곡 ‘Gone’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

블랙핑크 로제가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타이틀곡이 아닌 수록곡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20210413211911-52971.png


로제의 첫 싱글 앨범 ‘R’에 수록된 ‘Gone(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5주차 집계 기간 (4월 4일 ~ 4월 10일) 동안 3,410만 뷰를 기록하며 1위의 자리에 올랐다.

‘Gone’은 지난 1월 블랙핑크의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선공개돼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은 곡이다. 팬들의 기다림을 증명하 듯 ‘Gone’ 뮤직비디오는 공개 14시간 만에 1천만 뷰 돌파하며, 발매 첫날 부터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의 자리를 확정지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여성 아티스트 중 수록곡으로 주간 케이팝 레이더 정상을 차지한 뮤직비디오는 로제가 최초”라며 “‘Gone’ 뮤직비디오도 내달 중 1억뷰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아스트로의 ‘ONE(원)’ 뮤직비디오가 1,736만 뷰를 기록하며 2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이어 웬디의 ‘Like Water(라이크 워터)’는 743만 뷰를 기록해 7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1,666만 뷰)를 비롯해 T1419의 ‘EXIT(엑시트)’(912만 뷰), 로제의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879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44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21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671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658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570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본 게시물은 커뮤니티2 홈페이지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게시물은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5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