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방탄소년단 3주만에 1위 등극 - 커뮤니티2 홈페이지 넷퓨

  • 흐림속초12.1비북춘천13.0흐림철원10.4흐림동두천10.5흐림파주11.0흐림대관령7.5흐림춘천13.1맑음백령도13.5비북강릉11.6흐림강릉12.5흐림동해13.0비서울11.6비인천11.2흐림원주18.3구름많음울릉도15.6비수원11.7흐림영월18.8흐림충주18.7흐림서산10.6흐림울진16.1비청주14.1비대전14.5흐림추풍령21.8맑음안동25.8구름많음상주23.7맑음포항18.4흐림군산11.7구름조금대구27.4흐림전주14.2맑음울산25.5맑음창원24.2흐림광주14.4맑음부산22.9맑음통영22.9흐림목포13.4맑음여수22.7구름조금흑산도13.7구름많음완도16.9흐림고창11.6구름많음순천18.8비홍성11.7흐림서청주12.5흐림제주17.0흐림고산15.1맑음성산21.7구름조금서귀포20.3맑음진주25.8흐림강화11.0흐림양평12.4흐림이천12.4흐림인제11.5흐림홍천16.2흐림태백11.4흐림정선군15.1흐림제천20.8흐림보은15.8흐림천안12.1흐림보령11.3흐림부여11.8흐림금산17.9흐림세종12.2흐림부안12.3흐림임실13.4흐림정읍12.8흐림남원17.0흐림장수16.7흐림고창군12.8흐림영광군11.8맑음김해시25.1흐림순창군15.5맑음북창원25.7맑음양산시25.1구름많음보성군20.4구름많음강진군16.7구름많음장흥17.1흐림해남15.2구름조금고흥21.6맑음의령군26.4구름많음함양군23.4맑음광양시24.4흐림진도군14.3구름조금봉화19.8구름조금영주23.7흐림문경22.9맑음청송군23.6맑음영덕17.0맑음의성26.4구름조금구미24.6맑음영천24.3맑음경주시22.2구름조금거창23.3맑음합천27.1맑음밀양26.0구름조금산청24.6맑음거제21.7맑음남해23.8맑음북부산23.7
  • 2024.05.15(수)

음악HOT ~ 한 음악소식을 전달합니다.

방탄소년단 3주만에 1위 등극

방탄소년단이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왕좌를 차지하며, 식지 않는 영향력을 입증했다.

20210330154230-66766.png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3주차 집계 기간 (3월 21일 ~ 3월 27일) 동안 1,829만 뷰를 기록하며, 약 3주만에 다시 1위의 자리를 되찾았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7개월 차에도 일 평균 261만 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금의 추이라면 14일 내로 10억 뷰를 달성하며 케이팝 그룹 최단 기록을 경신할 것”이라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의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지난 한달 동안 방탄소년단에게는 약 10억3백만 건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3.2%로 높은 비중을 보였고, 인도네시아가 8.4%, 인도가 7.7%, 멕시코와 미국이 각각 7.2%, 6.7%의 높은 비율을 보였다. 동남아시아를 넘어 아메리카 대륙 모두에서 인기 있는 방탄소년단의 위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아이유의 ‘라일락(LILAC)’ 뮤직비디오가 1,034만 뷰를 기록하며 5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을 점령한 대세 아이돌들의 활약 역시 눈에 띄었다. 펜타곤의 ‘DO or NOT’(두 올 낫)은 1,617만 뷰를 기록하며 3위에 안착했다.

퍼플키스의 ‘Ponzona’(폰조나)는 1,043만 뷰를 기록하며 10계단 상승해 4위에, 이어 미래소년의 ‘KILLA(킬라)’ 역시 998만 뷰를 기록하며 무려 18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라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로제의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1,829만 뷰)를 비롯해 위클리의 ‘After School(애프터 스쿨)’(962만 뷰), 제시의 ‘어떤X (What Type of X)’(770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57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99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570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본 게시물은 커뮤니티2 홈페이지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게시물은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전체댓글0

검색결과는 총 15건 입니다.    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