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방탄소년단 ‘Butter’ 뮤비 97시간만에 2억뷰 돌파! - 커뮤니티2 홈페이지 넷퓨

  • 흐림속초11.7비북춘천11.9흐림철원9.4흐림동두천9.3흐림파주10.3흐림대관령7.1흐림춘천11.5맑음백령도13.7비북강릉10.9흐림강릉11.9흐림동해12.4비서울11.4비인천11.0흐림원주14.5구름많음울릉도14.1비수원11.1흐림영월14.6흐림충주14.0흐림서산10.5흐림울진15.6비청주12.5비대전11.6흐림추풍령17.7구름많음안동23.7흐림상주19.7맑음포항17.1흐림군산11.1구름많음대구26.1비전주12.0맑음울산24.0맑음창원23.1비광주12.4맑음부산22.0맑음통영21.7구름많음목포11.6구름조금여수21.9구름많음흑산도13.1흐림완도15.4흐림고창10.3흐림순천15.1비홍성11.4흐림서청주11.1흐림제주16.7흐림고산15.1구름조금성산17.2구름많음서귀포19.8구름많음진주24.6흐림강화10.6흐림양평11.9흐림이천12.1흐림인제10.7흐림홍천12.2흐림태백9.8흐림정선군11.8흐림제천16.0흐림보은13.1흐림천안11.6흐림보령10.9흐림부여11.7흐림금산12.3흐림세종11.2흐림부안11.4흐림임실11.8흐림정읍11.4흐림남원14.0흐림장수12.4흐림고창군10.8흐림영광군11.1맑음김해시24.2흐림순창군12.6맑음북창원23.8맑음양산시24.2흐림보성군15.6흐림강진군14.2흐림장흥14.9흐림해남12.7흐림고흥17.0구름많음의령군24.9흐림함양군18.5구름많음광양시21.5흐림진도군12.0흐림봉화16.4흐림영주21.8흐림문경18.1맑음청송군20.9맑음영덕16.0구름조금의성25.3흐림구미23.4맑음영천21.1맑음경주시19.6흐림거창20.8구름많음합천24.9맑음밀양24.9구름많음산청21.3맑음거제21.1구름조금남해22.4맑음북부산22.6
  • 2024.05.15(수)

음악HOT ~ 한 음악소식을 전달합니다.

방탄소년단 ‘Butter’ 뮤비 97시간만에 2억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이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의 명예를 차지했다.

 

20210601115824-53436.png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발표! 방탄소년단 뒤이어 에버글로우 TOP10 새롭게 진입

지난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2주차 집계 기간 (5월 23일 ~ 5월 29일)동안 약 1억 2,600만 뷰를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발매 100시간이 채 되기도 전인 97시간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전세계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종전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이 기록을 약 10시간 가까이 단축시켰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현재 ‘Butter’가 달성하고 있는 모든 기록들은 전세계 최단 기록이며, 6월 2일 중 최단 3억뷰 기록 역시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실제 케이팝 팬덤 앱, 방탄소년단 블립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1분에 6,246명씩 시청 중인 것으로 집계되어, 최단 3억뷰 기록 갱신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의 방탄소년단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에게는 지난 7일 간 약 4억6천8백만 뷰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최고 인기 국가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인도 10%, 인도네시아 7.8%, 대한민국 6.7%, 미국 6.4%로 뒤를 이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타 아티스트들과 달리 특정 국가에 치중된 것이 아닌 전세계 국가에서 고른 비중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뿐만 아니라 ‘Butter’(Hotter Remix) 버전 뮤직비디오도 2,478만 뷰를 기록하며 3위에 안착해 방탄소년단의 위력을 실캄케 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에버글로우의 ‘FIRST(퍼스트)’는 3,265만 뷰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 외에도 에스파의 ‘Next Level(넥스트 레벨)’(1,890만 뷰)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Dynamit(다이너마이트)’(1,452만 뷰), NCT드림의 ‘맛(Hot Sauce)’(785만 뷰), ITZY(있지)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779만 뷰),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Desiigner)’(755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732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08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본 게시물은 커뮤니티2 홈페이지 데모페이지 입니다.
등록된 게시물은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수도 있습니다.

전체댓글1

    • 반류랑
    • 2021-06-10 11:48:42

    국내 차트 1위중

    댓글 (0)
1
검색결과는 총 15건 입니다.    글쓰기
1